Venusblood 12편, Venusblood -Savior- 공개, 12월 24일 발매 VenusBlood 홍보관

드디어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발매일은 올해 크리스마스 이브.

사실 전 Tech gian에 정보가 실릴 줄 알았는데 이번호를 마지막으로 폐간... 홈페이지 외엔 정보가 없어서 딱히 특별히 전달할 내용이 없네요. 자세한 건 나인테일 홈페이지 확인 바랍니다.

아래는 개인적인 사견.


VBL에서 워낙 제작진이 입을 털어서 이번 작은 꽤 달라질 줄 알았는데, 현재까지는 거의 동일한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전작이 산란이었으므로 이번작은 타락계, 타락캐는 조금 적은 3명. 하지만 분위기를 보면 서브 여캐들은 VBH마냥 타락유닛 버전이 존재할 것 같습니다.

용족과 명계가 별개 세력으로 등장하고 알기쉬운 라이벌은 없음. 과연 흑막은 어느쪽일까요? 이번엔 여신이 둘만 나오니 제 3의 여신이 나오거나, VBD랑 비슷하게 갈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시스템 변경점은 새로운 장비 카테고리, 식량이 모든 유닛에게 동일하게 추가. 이렇게 되면 장비라기보다, 일종의 붙일 수 있는 수량이 제한된 칭호같은 느낌일지도? 식량을 구하는 데는 식량 유닛들의 음식 영혼 스킬로 입수하는 음식 티켓이 필요하다는데, 재운 시스템을 꼬아서 만든 새로운 시스템 같습니다.

반격 이상, 복수 이상 스킬 삭제. 그 대신 해당 기능이 기본 적용. 초월 유닛 대세일때문에 상태이상 유닛들이 힘을 못쓰던 것에 대한 보상일까요? 그런데 이러면 초반이 VBF시절 고스핏 아라크네 좆망겜이 되지 않나? 상태이상 유닛들에 좀더 범용성 있는 스킬과 강제이상을 나눠줄 생각인건지? 밸런싱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현재까지 본바로는 VBL이 모든 유닛이 등장하는 마지막 작품이라고 했으니, 잘 안쓰던 비인기 유닛들을 물갈이하되, 시스템 자체는 거의 VBL 그대로 남겨둔 것 같습니다. 사실 발매 간격은 길었지만 Venusblood -Orbit- 개발때문에 개발시간은 비슷했을테니 생각보다 평범한 작품이 나온듯. 케이마루씨는 VBL 이후 디렉터 안하겠다고 했는데 왜인지 또 단독 디렉터입니다.

그 외에 눈에 띄는 것은 작화의 통일성? 전보다 원화 마무리 방식을 비슷하게 했는지 캐릭 디자이너는 달라도 그림체의 위화감은 줄어들었습니다. 필살기 CG에서는 다시 제각기 놀기 시작하지만... 스탠딩과 H는 그나마 낫군요.

공개 정보만으로는 본작의 후타나리 담당을 유추할 수 없었습니다.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이미지는 천사장이지만... 과연?

그리고 본작의 주인공은 마왕스타팅.

역대 최고의 금수저입니다. 오랫만에 부활해서 힘이 완전하지 않다는 설정일 것 같기는 한데, 자하크보다야 정상이겠지...

개인적으로는 주인공이 흙수저일수록 좋아하는데, 과연 어떻게 스토리가 진행될지 궁금합니다.

덧글

  • 호옹이 2021/08/02 01:26 # 삭제 답글

    드디어..!
  • 히류켄 2021/08/06 10:46 #

    8월 10일자 Bugbug에 정보가 실린다는군요. 디지털판 사서 추가 정보 올리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카에데짱


V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