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usblood Hypno International 예고가 나왔군요.

오늘자 Ninetail 블로그에서 VBFI 관련 썰이 좀 나왔습니다.

... 에로게 업계 사정상 VBFI 킥스타터 안됬으면 이번 Ninetail 신작을 마지막으로 은퇴하려 했다고....

에로게 업계는 2000년대 초 이후 꾸준히 몰락해왔기에 이제 남은 회사들은 대부분 별도의 캐시카우를 확보하여야 먹고 살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씁슬하군요.

다행히 VBFI가 성공했고 이것에 힘입어 VBHI가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덧붙여 VBH가 현재까지중에 가장 평가가 좋은 작품이라고 언급했는데요, Ninetail은 작품발매 후 설문조사 결과 및 정확한 판매량을 가지고 있어 그걸로 집계한 걸테니 개인의 취향이나 리뷰사이트의 분위기에 영향받지 않고 가장 객관적인 평가가 아닐까 합니다.

역시 VBH...

VBL에 비해 호불호가 덜 갈리는 무난한 전개였던 것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카오스랑 로우루트 모두 불완전연소하지 않고 제대로 된 각자 매력있는 보스들이 나온 것도 전반적인 완성도에서 플러스요소.

대부분의 영웅 유닛들이 폼이 다양한 폼으로 차별화 운영이 가능한 것도 좋죠.

VBR은 가장 정통파 구성이었으나 VBF 시스템 개량판으로 게임 스케일은 다운그레이드 시켰었고, VBL은 최종확장판이지만 호불호가 갈리고, 이후 작품들은 새로운 구성이 될거라 확언했으니 사실상 VBH는 VB시리즈 마지막까지 VB시리즈의 대표작으로 남을 것 같네요.

덧글

  • ㅇㅇ 2020/09/10 07:53 # 삭제 답글

    hypno vb시리즈중 좋았고 실비아가 최애.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ninetail/venusblood-hollow-english-localization-project

    몇일전에 킥스타터 시작했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카에데짱


V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