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usblood Lagoon 체험판 관련 VenusBlood 홍보관

SLG 체험판이 나와서 몇가지 감상

1. 일부 그림을 다시그림
- 오크 가드, 미노타우르스, 스큐라, 만티코어 등의 SD 일러스트가 바뀌었습니다. 이게 의미하는 것은? 옛날 유닛중에 컬트적인 인기가 없는 애들부터 바꾸는 듯 하군요.

2. 유닛 연구 삭제 대신 필터링 기능 강화
- VBR의 유닛 연구가 삭제되고 대신 필터링 성능을 강화했는데, 문제는 유닛이 너무 많아져서 화면 크기에 따라서는 성에 안찬다는 것. 거기다가 페이지 넘기기 버튼 배치가 이상해서 유닛 찾기가 귀찮아졌습니다. 아쉬운 점입니다.

3. 신규스킬
- 용가각성: 최초로 전술 스킬에 추가 능력을 얻는 능력. 그동안 일부 버프기와 부활기 때면 점점 의미가 줄어들던 전술스킬에 대한 밸런스 패치가 있을수도?
- 거인사냥: 거대체적, 거신체적만 판을치는 가더계열의 밸런스 조절을 위해 넣은듯한 능력. 거대체적 수치한계를 생각하면 거인사냥을 단 파괴자 클래스들이 가더에 대한 확실한 카운터로 활약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불살: ... 슈로대의 봐주기. 뭐지? 자폭 카운터? 아니면 트레한 사단 몰아주기? 현재로서는 감이 안잡힙니다.
- ~지배: 시어마냥 약화랑 활성 둘다 가지고 있던 유닛들을 위해 통합
- 무효먹기: 범위 무효를 %비율로 무효화한다는게 무슨뜻인지 잘 모르겠는데 무효해도 어느 정도는 광역뎀이 들어간다는 건가? 전작에서 바뀐 군단공격 능력을 돌아온 레기온 시스템 특성상 다시 원래 능력으로 되돌리고 그 대신 준게 이거인듯 합니다.
- 집속공격: 자신의 광역 공격을 무효화하고 대신 대상에게 그만큼 뻥튀기 데미지를 주며 블록을 무효로 한다... 뭐지 미친것인가? 무효화되지 않는 광역공격의 경우, 가더 기준으로 데미지 계산을 하는지 아니면 주변에 같이 얻어많는 애들 기준으로 데미지계산을 하는 것인지가 관건이군요. 후자라면 가더들 다 죽어나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 광전사화: 예전의 세뇌고용과 비슷한 시스템을 스킬로 구현하였습니다.

4. 여전히 미쳐 날뛰는 켈베로스군
- 초반 대인전은 켈베로 갑시다.

5. 산란씬 스킵 기능
- 피시방에서 하기 편해졌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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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에데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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