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usblood -Lagoon- 공개 정보 관련 감상

네. 드디어 홈페이지 공개되었습니다.

BugBug 7월호 온라인판은 10일에야 발매라고 하니... 해당 내용은 그때 구입하여 올리겠습니다

우선 홈피 공개 내용 감상입니다.

1. 역대 최강 설정의 주인공


본작의 주인공 자하크는 VBF의 수르트 포지션. 고대 기계 문명을 멸망시켰으나 시조룡과 싸워 패해 봉인되었다고 합니다.

부활했으나 기억과 능력이 아직 불완전해, 히로인 티아와 계약해서 그 복수를 돕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개인 스토리가 메인에 제일 가까운 캐릭터를 계약해 도와주는 입장이라는 것은 VBR의 로키, VBB의 하인과 비슷하며, 기억과 능력을 잃은 마신이라는 설정은 VBC의... 아 걔 이름 뭐더라... 어쨌든 주인공과 비슷합니다.

2. 오랜만의 남캐수인 동료


VBF 이후 오랜만에 남캐 수인 동료씨가 나와주셨습니다.
이분 동생이라는게 이해가 잘 안가지만 어쨌든... 활약 기대합니다.

3. 보이스 남캐 5명!
연대 최다 남캐입니다. 2명은 성우를 돌려쓰지만... 가세루가 일단 VBR의 원로원 포지션에 가까워 보입니다만, 전체적으로 최종보스 세력은 아직 불명. 본작에서도 VBH, VBR마냥 초반부터 정체불명의 괴물들의 존재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4. 용족! 드래곤 투성이!

VB 세계관 전통 우대의 용족의 향연입니다.

종족은 용족, 마족, 인간이 있지만 지배 계층은 거의 용족이며, 용족들이 크게 두 세력인 신룡족과 마룡족으로 나뉘어 국가 단위 전쟁을 벌이는 중입니다.
신룡족들은 배신자인 마룡족들과 구적들인 마족을 멸시하고 악마 자하크를 낳은 기계문명을 멀리하라고 인간들을 다스리며, 마룡족들은 같은편으로서 함께 핍박받던 마족들과 편먹고 고대 기계문명을 발굴하여 신룡족들과 맞서는 구도.

5. 타락+산란!

타락과 산란이 함께 나오는 최초의 VB입니다.

그러나... 전통의 하렘 CG를 보면... 아마도 타락은 메인 히로인 1명입니다. 거기다가 나중에 캐릭터가 타락 전후 2명으로 분열되는 듯 합니다.

...이게 뭐여...

산란이 메인이 될 것이라는 언급도 있으니, VBH-VBR마냥 2연속 산란물이 될 듯 합니다.

6. VBH의 시스템 승계
undefined

시스템은 VBH와 동일해 보이며, 총 유닛 수를 안적어놨지만 이번엔 거의 1000종에 가까워지지 않을지 걱정됩니다...

사단 스탠스라는 개념이 생겼다고 광고하는데, 화면이랑 설명만 보면 VBH의 레기온 진형 시스템을 조금 바꾼 수준일 것으로 추정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타락물을 좋아하지만, 산란물 2연속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캐릭터 수도 많은데, VB 시리즈 인기투표 상위 캐릭들이 게스트 참전으로서 쓸 수 있다고 하니 더더욱 기대됩니다.

아마 하드모드 이상 클리어시 난이도당 3~4명씩 해금되지 않을까 추정합니다.

덧글

  • ㅇㅇ 2018/06/14 21:32 # 삭제 답글

    시리즈 전통 시스템에 산란... 정말 이런 걸 기대했습니다 ㅠㅠ
  • ㅇㅇ 2018/06/26 02:24 # 삭제 답글

    개인적으론 산란보단 타락을 더 기대했는데 아쉽군요
댓글 입력 영역

카에데짱


V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