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usblood -Ragnarok- 관련 2ch 반응 정리 VenusBlood 홍보관

제가 다음주까지 너무 바뻐서 다른 분들 블로그 마냥 2ch 그대로 번역할 짬은 없고... 그냥 대충 정리해 보겠습니다.

1. ?? 약속이랑 다르지 않나?

VBH 발매 시 케이마루씨는 너무 작품이 복잡해져 VBH를 마지막으로 본 시스템을 폐기하고 새로운 시스템의 게임을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Dualtail은 조교 SLG-제압 SLG, Ninetail도 가위바위보 SLG- 던전 RPG로 정기적으로 세대를 바꿔왔기에 다들 이번에 새로운 장르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였으나....
결과는 VBF의 업그레이드형 시스템.
뭐 폐기하겠다는게 레기온만을 의미했다고도 볼수 있지만, 다들 다소 황당해하는 분위기는 있습니다.
물론, 에우슈리마냥 새로운 시스템에 집착하며 쿠소게만 쏟아내는니 훨씬 낫다는 파도 많고요.

2. 전작 주인공이 조연으로 재등장하면 문제되지 않나?

과연 로키가 어떻게 취급될지에 대해 논란이 많습니다. 
1) 전작에 이어 등장한 히로인들 상대역으로.
전작 히로인이 이번작에선 새 주인공이랑 놀게 되면 아무래도 NTR 느낌이 강할테니 로키를 다시 등장시켰다는 설입니다.
물론 VB 팬들이 NTR 저항성이 낮지는 않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봐리가 요룸이랑 H하면서 "어때? 로키에 비해 훨씬 좋지?" 같은 대사를 하는건 아무래도 어이가 털릴 것인지라...
2) 이번작 주인공과 합체를 해서 최종 주인공이 된다.
사실 다른 VB면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일이지만, 문제는 이게 로키란거. 자기 할아버지가 최강의 힘을 얻겠답시고 자기 엄마를 죽이고 한 짓거리를 자기가 다시 한다는건 감정적이긴 해도 개념은 박혀있고 지인들에게 친절한 로키가 할짓은 아닐거란 추측이 많습니다.
3) 최종 보스
이것도 마찬가지. 물론 로키가 잃어버린 육체를 손에 넣어 다시 부활을 시도한다는 건 충분히 개연성이 있으나, 그거에 자기 자손을 이용한다는건 아무래도 좀.... 물론 자기가 스스로 가족을 개판 만든 할아버지를 쓰러트리고, 신마의 다툼을 매듭짖고 세계를 통일했는데 지 자식들끼리 다시 가족을 개판만들고 신마의 다툼을 재발시키고 세계를 갈라 싸우는 난장판을 낸 걸 보면 "ㅅㅂ 내가 다시 다 뒤집고 말지"라고 생각할 가능성도 있기는 합니다만....
4) 그냥 병품
로키 취급이 너무 안좋으면 전작 팬들의 반감을 살거란 반응이 많습니다.

그 외에 전작에선 전투씬에서만 나오던 로키 목소리가 이제 풀 보이스가 되는 것에 대한 거부감도 있는 모양입니다.

3. 원화 통일성이 엉망이다.

신규 원화가들이 다수 추가된 것에 의한 문제입니다.
사실 VBG부터 꾸준히 나오던 문제였습니다만, 이번엔 무려 메인 히로인이 신규 원화가인데다가, 전작에서 등장한 인물을 다른 원화가가 그리는 일도 있는지라 이질감이 기존과는 비교가 안된다는 것.
본 게임에서는 좀 나아질 거란 추측도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히로인들 SCG가 덜 에로하다는건 인정할수 밖에 없겠군요.
VB는 단순한 흑화가 아니라 타락이라고!

4. 오딘

오딘이 늙어 죽었다고? 장난하냐? 라는 의견이 꽤 많습니다.
반드시 다시 등장할 거라는 주장이 많은 편.
사실 다른 사계절의 여신이랑 오딘은 피콜로랑 피콜로가 토해낸 마물들 수준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오딘이 자연사했다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좀.....

5. 요룸에 대한 로키의 예언이 맞았다.

전작에서 로키가 최대의 라이벌을 고민할 때 요룸을 고르면

"요룸은 멍청해 보이지만 은근히 저런 타입이 마지막까지 살아남기도 하지"라는 대사를 하는데, 역시 로키의 예언은 적중했습니다...

6. VBE와의 연관성

본작은 VBF랑 VB의 사이 스토리지만, 마족들의 설정에 VBE에 나온 고유명사들이 좀 보이고, 게다가 봐리는 프리드랑 매우 비슷하게 생겼다는 설로 인해, VBE가 VBR 직후에 다른 대륙에서 벌어진 것이 아닌지 하는 설이 있습니다.

7. 히로인들의 인기

전작들에서는 공개 직후부터 "인기 로리, 용 로리, 후타나리 담당" 정도가 바로바로 구분되어 지지받기 시작했는데 본작에서는 아직 히로인들에 대한 지지가 거의 없습니다.
로키와 훼나 얘기가 더 많이 나오는 수준....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다음주에 여유가 되면 VBR에 공개된 상세 떡밥들을 다루겠습니다.



덧글

  • 역시 2016/07/23 12:20 # 삭제 답글

    다른 원화가였군요.

    그냥 힙노때 수준 일러면 크게 무리 없을거 같은데 왜 이런 선택을 햇는지..
댓글 입력 영역

카에데짱


V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