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나라 이웃나라를 이용한 Venusblood 찬양...(RPG 미소게들 비교) VenusBlood 홍보관

블로그를 상징하는 짤방을 만들었습니다.


...아니요, 앨리스 말고는 농담이에요. 아시죠?

하지만 앨리스는 까야됨.

참고로 2013년 투표도 VBG가 3위하는 동안 다른 회사들은 저 아래서 놀고 있었고(전여신마저!)

제 생각엔 2014 에로게 투표도 이미 VBH 승리 결정임.

맘대로 퍼가도 됩니다.(이걸 누가 퍼가!)


덧글

  • ... 2014/10/10 10:02 # 삭제 답글

    투신도시 3에서 재일신문이 선정적 날조전문이란 점에서 아사히랑 재일을 동시에 까고, 전국란스는 사죄와 배상드립에 대제국쯤 되면 일본제국 미화... 아주 암덩어리들 ㅋ
  • 히류켄 2014/10/10 10:33 #

    그럼에도 앨리스빠와 에우슈리빠가 한국 팬덤을 양분하고 있다는게... 사실 역사가 길다 해도 한국 에로게 팬덤 확대 시기와 현재 만드는 작품들의 퀄리티를 생각하면.... 그냥 대세작 따라가는 한국 성향이 극명하게 드러나는 듯.
  • 포스21 2014/10/10 10:34 # 답글

    그러고보니 엘리스 게임은 거의 해본게 없네요. 에슈우리는 전여신 제로 조금 하다가 지겨워 그만둔게 전부고...
  • 13 2014/10/10 16:15 # 삭제 답글

    VB는 스토리가 좀 유치할 뿐이지 게임성은 밀릴 이유가 없죠. 오히려 에로게의 본분에는 더 충실하고...
  • 카이트 2014/10/10 17:12 # 답글

    2012년 비블씨리즈가 제일 피본 년도인데.. ...
    2012년 야리코미 계열 게임들 경쟁이 제일 대단했지요.
    창각의 아테리얼, 영웅X전희, 백기야간, 마테리얼 이그니션, 데모니언등등...
    덕분에 비블씨리즈가 랭킹 집계 하는 사이트에서 판매량 랭킹은 대부분 [순위 밖]이 뜨고... 게임성 랭킹도 좋은 소리 못듣던 해였습니다.
  • 히류켄 2014/10/10 17:45 #

    2012년 라이벌들이 대부분 동시발매라 손해는 봤지만, 어찌됬건 VB사상 최대 판매량 갱신을 하였고, 애초에 VB 시리즈는 한번도 판매량 랭킹 순위에 높게 들어간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VBF는 기존 VB 시리즈와는 비교도 안되는 우수한 밸런스와 게임성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투표에서는 게임성에서 위에 제시하신 게임들을 압도했고요. 2012년 이전까진 VB 시리즈는 만장도 못팔던 마이너였습니다. 대체 언제랑 비교하신건지 잘 모르겠네요.
  • 히류켄 2014/10/10 18:03 #

    참고로 촉수조교물은 아무리 잘 만들어도 절대 판매량 랭킹에 들 수가 없습니다.
    ...일본에서도 잘 안사니까요.
    촉수나 MC, 후타나리, TS 등은 랭킹 안에 든 전례가 없으며, 영원히 못들 겁니다. 따라서 해당 게임들은 판매량을 비교하려 드는것은 완전히 무의미합니다.
  • 카이트 2014/10/10 18:06 #

    해당 랭킹은 그래도 2ch 보다는 낫다고 보는 겟츄 랭킹 기준입니다.

    월별 판매 랭킹

    엠파이어 12위
    어비스 14위
    프론티어 9위
    가이아 2위


    게임성 순위

    가이아 4위
    프론티어 17위
    어비스 순위권 밖
    엠파이어 12위

    사실 어비스가 워낙 말아 먹어서 그렇지 프론티어 평가는 그럭저럭이니다. (망한 전작에 의한 반사 효과...)
    제대로 기록 세우면서 이미지 반전 한건 1차가 엠파이어고 2차가 가이아였죠.
  • 히류켄 2014/10/10 18:39 #

    겟츄 판매 랭킹은 겟츄 판매량만 기준으로 삼아서 제대로 된 지표가 아닙니다. 분명 회사 블로그에서 어비스가 엠파이어보다 많이 팔렸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발매하는 해당 달에 겟츄에서 잘 나가는 게임들이 얼마나 나왔는지에 따라 갈렸을 뿐이죠. 일본의 에로게 판매량은 회사가 공개하는 것 이외에는 다 매우 부정확한 추정일 뿐입니다.

    게임성 순위는 겟츄 랭킹과 2ch 랭킹 둘 다 극소수 투표자들의 숫자만이 지표라 사실 둘 다 객관적인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적극적인 팬들이 중요한 2ch 지표에선 프론티어가 압도했고, 역으로 상대적으로 판매량의 절대수가 중요한 겟츄에서는 손해를 봤을 뿐. 가이아의 겟츄 게임성 순위 폭등은 그냥 판매량 증가로 인한 것이라고 봅니다.

    물론, 카이트님이 지적하신 대로 라이벌 게임들이 많아서 게임성 순위가 엠파이어보다도 떨어진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과연 영웅X전희 무인과 데모니온이 VBF보다 게임성이 좋아서 그 순위가 나왔을까요? 전 도저히 그렇게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겟츄 랭킹은 "게임성" 이 아니라 "시스템" 입니다.
    인터페이스나 디자인이 게임성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초에 그냥 선택지도 없는 일방전개식 게임들이 TOP 10위에 여럿 있는데...)
    참고로 2CH는 분명히 "게임성" 입니다.
  • 히류켄 2014/10/11 17:16 #

    그리고 제작진들도 팬들도 어비스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었고 혁신적인 작품이었다고 인정하고 있는데 왜 망작이라는지 모르겠군요... 물론 밸런스랑 유저 편의성은 엉망인 편이긴 합니다만... VB 시리즈는 매 작품마다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제작진이 공언했습니다. 대체 어비스랑 프론티어에서 죽쒔고 엠파이어와 가이아가 대박이었다는 정보의 출처는 어디죠?
  • 2014/10/14 22:4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10/15 11:3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징집병 2017/01/01 02:27 # 삭제 답글

    일웹 서핑, 니코니코 사전보다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성우분의 출세작이 바로 이 시리즈라고 해서 관심이 많이 가는데요... 에로게 알피지는 진입장벽이 어떻게 되나요? 저는 에로게라고 하면 그냥 KiriKiri엔진이나 Miel아니면 BISHOP게임처럼 대화창만 보면서 간단한 선택지만 누르고 진행하는 것들만 해왔거든요...

    알피지 장르는 dlsite.com에서 파는 동인 쯔꾸르게임을 조금 해본게 전부인데, 에로게 알피지는 쯔꾸르게임이랑 많이 차이나나요? 과거에 한때 전국란스, 란스시리즈가 유행한적이 있어서 직접 플레이하진 않고 사람들 하는것만 보다 말았는데, 본문에 만드신 짤방을 보니 VB도 비슷한(엄밀히 말하자면 경쟁작이라고 해야할지) 에로게인듯 하군요...

    근데 VB정보를 보면 시리즈가 많고 역사가 오래된 작품인데 구작부터 차근차근 진행해야 할까요? 최근에 나온걸로 해야할까요? 그리고 일단 에로게(누키게만 플레이함)의 궁극적인 목적은 딸감, 꼴려야함...이라고 생각하기에 VB시리즈가 가진 딸감으로서의 활용성은 동인 쯔꾸르게임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 히류켄 2017/01/01 06:41 #

    VB시리즈는 계속 복잡해지는 시리즈입니다. 입문하시려면 Frontier부터 입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Frontier도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면 Empire가 좋겠군요. 튜토리얼이 부실한 편이라, 요령은 물어보면서 익히실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최신작일수록 튜토리얼이 충실해지지만 게임이 너무 복잡해져서 튜토리얼이 충실해져도 어려운건 그대로...)
    VB는 말그대로 부대 짜는 게임입니다. 전략 RPG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실제 게임 운용은 퍼즐 게임과 비슷합니다. 적들의 기술과 능력치를 잘 파악해서, 그걸 카운터할수 있는 부대를 짜서 들이대서 잡는 요령이죠.
    일반적인 RPG랑은 좀 형태가 다릅니다.
    딸감으로서의 용도는 하드한거랑 촉수에 거부감 없으시면 당대 최강중 하나입니다. 매우 독특하고 특이한 묘사가 많죠. 게임 내용과 연동되기도 하고. 문제는 이게 좀 많이 나가면... GAIA처럼 개그물이 되기도 합니다. (웃기지 않은 장면이지만 너무 어이없어서 빵 터진다고 해야 하나요...) 원화가별 수준 차이가 좀 있지만 전문 성우들의 풀보이스에 프로 원화가라 동인 쯔구르들에 비하면 퀄리티는 매우 높습니다.
  • 징집병 2017/01/01 02:30 # 삭제 답글

    모바일 화면에선 방금 달아놓은 댓글이 안보이는군요... 뭐지; 일시적인 문제인가...
댓글 입력 영역

카에데짱


V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