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US BLOOD ~FRONTIER~ 공략 1. 시작하기 전에. Venus Blood ~FRONTIER~

(본 공략은 제 개인의 경험과 일본의 공략 wiki(http://wikiwiki.2-d.jp/venusblood-FRONTIER-/)를 바탕으로 작성됩니다.)

일단 본격적으로 게임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게임을 즐기는 법에 대한 팁을 드립니다.


1. 패치를 무조건 한다!

본 게임은 1.00 상태에서는 준쿠소게(...)에 버금가는, 넘치는 버그들과 발적화, 부족한 다회차 동기 등으로 즐기기 힘든 상황입니다.

최소 1.23 버전 이상 패치가 필수적이며, 현재 최신 패치는 1.30입니다.

저는 1.30에서 문제가 없습니다만, 1.30에서 버그가 발생하여 1.25로 다운그레이드해서 플레이해야만 된다는 사람들의 말도 있기 때문에, 1.25와 1.30중에 하나까지 패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한자와 기초일어, 스킬 공부는 필요하다...

본 게임은 많은 미소게 유저들의 필수품인 아랄트랜스가 적용됩니다만, 대사 텍스트뿐, 스킬이나 기술명 등은 번역되지 않습니다.(고수분이 손대시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만...)

그러나, 번역이 되도 문제가 있는게, "리커버리 70" 이 "체력이 0이 될 시 1회 한정으로 체력이 전체 체력이 70%인 상태로 부활한다" 라는 스킬이라는 거나, "야행생물 50"이 "야간에는 모든 능력치가 150%, 주간에는 모든 능력치가 50%가 된다"라는 건지 알기 힘드므로 위키를 보면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VENUS BLOOD 시리즈는 조교 시뮬레이션이었던 1편부터 튜토리얼이 부실한 대신 메뉴얼에 중요한 내용들이 설명되어 메뉴얼을 보고 하는 게임이었는데, 국내 분들 대부분 메뉴얼을 못읽기 때문에(...) 위키를 참고해야 하는 것.

그리고 한자나 일본어 발음만 알아도 왠만한건 직감적으로 알아먹을 수 있으므로 참고합시다.

...히라메키나 손대중은 몰라도 슈로대 정신기도 하나도 못읽겠다는 게이머들도 많이 봤습니다...(...기합이나 집중, 혼을 못읽다니...)


3. 어떤 루트부터 즐길 건가?

본 게임은 통치, 패도, 두 가지 수치를 이용해서 루트가 결정됩니다.

통치 패도 모두 적으면 노말, 통치가 높으면 로우, 패도가 높으면 카오스 루트로.

그런데, 이 통치, 패도는 높은 확률로 캐릭과의 호감도를 포기하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진 좋은데, 이 통치, 패도 값에 따라 "메달리온"이 개방되며, 이 메달리온을 이용하여 유닛을 합성하므로 "유닛" 또한 통치, 패도 값에 따라 개방되게 됩니다. 메달리온을 사용하여 붙이는 "칭호" 도 마찬가지.

즉, 1회차에 많은 유닛을 개방시키고 싶다면 호감도를 무시하고 카오스 루트로 가면서 매 선택지마다 통치 및 패도값 변화를 확인하면서 달려야 합니다.

이렇게 플레이할 건지, 1회차는 노말 루트로 가면서 자금 모집 및 이벤트 회수를 할건지, 아니면 1회차에 로우로 달려서 해당 여신을 선의 여신 형태로 호감도 최대로 올려야 볼 수 있는 "칭호 이벤트"를 봐서 여신을 강화시킬건지 선택하셔서 플레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복잡도 하다.)



P.S.
또한 2회차 이후 고정 유니트 플레이를 하실 분은 앞으로 볼 수 없을 캐릭들을 마음껏 감상하시길...
전 니벨룽의 열쇠(맞나?) 가 개방될 때까지 계속 캐릭터 다시 얻으며 플레이한지라 상관 없었습니다만....

덧글

  • 히무라 2012/08/31 11:33 # 답글

    시작부터 복잡하다!!
    히로인의 호감도랑 맞바꾸기라니!!
댓글 입력 영역

카에데짱


VBR